반응형

“제주 맛집 심플 총정리”

제주도 여행 맛집은 이걸로 한방에 해결! 수없이 제주도를 여행하고 출장다니며 얻은 맛집 정보입니다.

현지인 추천, 승무원 추천, 미식가 추천 모두 모아 만든 제주 맛집 리스트!

주의사항!!
보통 평일에 닫는 곳도 많고 휴일이 일정하지 않은 곳이 많으며 저녁시간에는 일찍 문 닫는 곳도 종종 있다.
또한 노키즈존도 있으니 방문 전 미리미리 네이버나 전화, 인스타 등으로 확인은 필수!!

제주시내 맛집

상춘재 ★★★★★ - 해물 돌솥비빔밥
몇명한테 추천받았는지 모르겠다, 진짜 깔끔하고 맛있는 음식. 대통령 3분을 모셨다고 하니 말해뭐해 맛집!

숙성도 노형본점 ★★★★★- 흑돼지
현지인 추천, 960 뼈 등심이 대표 메뉴로 점심시간에 이미 품절되는 경우가 많으니 꼭 뼈 등심을 먹어야 한다면 시간 조절을 잘해야 할 듯, 그러나 다른 고기들도 다 맛있는 집이라 추천!

미친부엌 ★★★ - 퓨전 이자카야
현지인뿐 아니라 이미 여행객들 사이에도 소문난 라마다 탑동 이자카야, 안주가 맛있는 것으로 유명하고 크림짬뽕이 별미이고 다른 안주들도 모두 맛있다.

앞뱅디식당 ★★★★ - 각재기국, 멜조림
백종원 소개로 유명해진 곳, 각재기국 각재기 조림 등 현지 음식을 먹어보고 싶다면 추천,
살짝 비린 음식이 괜찮다면 멜조림 추천

시머폿 ★★★★★ -제주 현지 요리
제주 시내에서 20분 거리, 차가 없으면 가기 어려운 곳
흔한 현지 음식이 아니면서도 제주에서만 먹을 수 있을 것 같은 맛집으로 주인이 요리 연구가인 것 같은 생각이 들 정도로 기존에 있는 음식이 아니라 처음 먹어보는 요리인데 하나 같이 다 깔끔하고 맛있다. 친구들이랑 다 극찬했던 곳. 분위기도 조용하고 제주에서 재일 강추하는 맛집 중 하나이다.

연북로해물탕 ★★★
친구들 8명이 다 같이 갔는데 너무 대형 맛집이라 처음엔 관광객 위주 맛집인 줄 알고 실망했으나 맛보도 다들 대만족, 부모님 모시고 꼭 오자로 결론 지은 식당
현지스럽지 않은 외관에 실망할 수 있으나 다 먹고 나면 너무 맛집이라 여기저기 추천하는 곳.

아라파파★★★ - 홍차밀크잼
밀크잼 좋아한다고 단연 여기가 우리나라에서 재일 맛있음ㅎㅎㅎㅎㅎ 진짜 엄청 진하고 맛있는 밀크잼
친구 어머님이 너무 맛있어서 살찔 것 같아서 더 이상 사 오지 말라고 하셨음 ㅎㅎㅎ

순옥이네명가☆ - 전복물회
물회를 별로 좋아하지 않아 가보지는 않았으나 몇 명한테 추천받은 곳으로 가본 친구들이 다들 맛있다고 추천

삼도동 명물식당
메뉴는 쥐치 조림이 맛있고, 한치물회는 참고로 냉동이 더 맛있습니다. 성게 미역국도 굿.

솔지식당★★★
몇 년 전 현지인 추천으로 간 삼겹살 집, 근고기는 아닌데 다른 데서 맛볼 수 없는 멸젓이 정말 최고인 집이다.
분위기는 그냥 동네 고깃집인데 현지인, 그리고 가본 사람들 다 좋아하는 고깃 집으로 멸젓에 밥 비벼먹으면 정말 최고!

하르방밀면 노형점 ★★★ - 보말칼국수
보말칼국수 맛집으로 승무원에서 추천받은 맛집

한림칼국수 제주 여상점★★★ - 보말칼국수
보말칼국수와 보말전이 맛있다. 개인적으로 자주 가는 곳

고집돌우럭 ★★★★★
제주공항점, 중문, 함덕점
요즘 떠오르는 맛집, 가격이 좀 있지만 진짜 맛있다!
메뉴는 점심은 A 또는 B, 저녁은 ‘산’ 추천
우선 양이 많고 무엇보다 추가되는 메뉴가 크게 메리트가 없는 듯 하다. 그러나 새우마니아라면? ‘해’ 메뉴에 추가되는 독도새우(인당 1마리)를 먹어봐도 괜찮을 듯!
튀김이 식어도 바삭바삭, 찐 튀김 맛집 인정!!



애월읍


내도음악상가 - 와인바 (노을맛집)
워낙 유명해서 오픈시간 (5시) 보다 최소 30분 먼저 웨이팅 필수, 들어가서 안의 분위기를 보면 웨이팅이 전혀 아깝지 않다! 노을, 분위기, 음악 진짜 최고!

언플러그 - LP 바 & 카페
애월읍에 있는 LP 바, 가끔 혼자 갈 때 들르는 곳으로 LP 음악 신청곡도 받고 분위기도 좋아서 좋아하는 곳

신의한모 ★★★★★ -두부요리
깔끔하고 맛있는 건강식 요리. 바다 뷰도 멋지고 내부도 깔끔한 곳으로 현지인 부부 추천으로 가게 되었다.

바다사랑그리고추억★★★★★ - 장작구이 흑돼지
여러 명에게 추천받았으나 최근 코로나로 가보지 못했다. 장작에 초벌구이 해주는 곳으로 바다 옆이라 분위기도 좋고 음식도 맛있다고 소문난 곳.

백번가든 ★★★ - 흑돼지
근고기보다는 모둠을 추천하고 현지인 추천 맛집

다운타우너 ★★★★★ - 햄버거
애월 카페거리에 있는 햄버거 맛집.

애월카페거리 ★★★★★
저녁부터 야간까지 한번 꼭 가봐야 할 최근 최고 핫플
정말 핫하디 핫한 장소가 된 애월 카페거리.
해변가 산책, 노을 시간에 카약, 카페 또는 식사 추천

하갈비국수 ★★★★★ 고기 국수, 돔배고기
전체 바다뷰에 뷰맛집 이지만 음식까지 너무 맛있다!

한림읍


황셰프양식당★★★★★ 스테이크
100% 예약제로만 운영되는 고퀄리티 스테이크
음식이 고 퀄리티인거에 비해 저렴한 가격


한경면


별돈별 정원본점 ★★★★★ 흑돼지
정원에서 구워 먹는 흑돼지로 배틀 트립에도 나오고 평도 좋지만 웨이팅이 길다고 한다. 곧 날 좋은 가을이니 꼭 한번 가보고 싶은 곳.

봉순이네 흑돼지 ★★★★
분위기 좋고 맛도 좋은 곳으로 오설록 근처라 동선이 맞는다면 여기서 근고기 추천.

미영이네 식당 ★★★ 고등어회
회를 안 좋아하는 나도 계속 먹었을 정도로 맛있었다. 현지인이 데리고 간 곳으로 고등어 회는 꼭 여기서!!

와토커피 ★★★★★ - 카페
내가 가장 좋아하는 제주 커피숍, 와토 알프스는 여기서만 먹어볼 수 있는 비엔나커피! 진한 땅콩 생크림이 올라간 비엔나커피.

산방산 주변

최근 떠오르는 핫플

원앤온리★★★ -카페
분위기는 정말 너무너무 좋음. 외국에 온 느낌? 그러나 사람이 너무 많아서 음식 주문했더니 1시간 걸린다고..
카페 이용은 괜찮으니 브런치나 식사로 가는 건 아닌 듯

카페갤럭시아 ★★★ - 카페
산방산 뷰로 너무 예쁜 경치와 분위기 좋은 인테리어

달둥이네식당 ★★★- 통문어 두루치기
원앤온리에서 식사가 안돼서 근처로 찾아서 간 집인데 친절하고 음식도 맛있고 좋았다. 무엇보다 같이 간 어르신들 입맛에 딱 맞아 너무 좋아하셨음

카페루시아 본점  ★★★★★ 박수기정 뷰깡패
최근 갔던 카페 중에 단연 최고!
제주에 이렇게 웅장한 뷰가 있었다니!! 강력추천 x3
따뜻한 날 야외좌석 추천

중문 관광단지

바다다 카페 ★★★★★
더클리프 ★★★★★
둘 다 너무 유명하니 생략~

-갈치국조림 : 네거리식당,
-물회: 삼보식당, 보목동 어진이네 (어진이네는 된장이 베이스, 개인적으로는 별로)
-보말칼국수: 옥돔식당, 산방산식당 근처, 국물이 진하고 맛있다.

서귀포 밀면
- 산방산식당: 원조는 서귀포 모슬포 근처에 있는데 제주시에도 체인점 있어서 맛은 비슷합니다.
- 서귀포 밀면은 관촌밀면
- 서귀포, 국수바다: 국수로 유명

서귀포


수두리보말칼국수★★★★★
제주에서 먹어봤던 보말칼국수 중에 정말 최고. 예약은 안되고 가서 기다려서 먹어야 한다는 단점이 있으나 진짜 엄청 맛있다~

나인온스버거★★★★★
딱 깔끔하고 내가 재일 좋아하는 햄버거 맛집. 맛있고 맥주 한잔 하기에도 분위기 딱 좋은 곳
백종원 햄버거 맛집

88버거 ★★ 햄버거
현지인 추천, 그리고 친구 추천 맛집
흑돼지 수제 버거, 크림소스 버거가 크리미 한데 매콤한 맛이 함께 나는 별미!

하하호호버거 ★★★★
우도가 본점으로 딱새우 버거가 유명한 곳
분위기도 괜찮고 딱새우 버거가 진짜 맛이 있는 곳!

아뜰리에 안★★
티를 좋아해서 찾아갔던 곳인데 분위기도 정말 좋았던 곳
티를 직접 블랜딩 해서 파는 곳인데 맛도 있고 바다 전망과 뒤쪽에 있는 뜰 분위기도 좋았던 곳.

함덕, 월정리


모닥식당★★ 카레맛집
새우, 문어 카레: 분위기 깔끔하고 좋다. 너무 국수랑 해물 국물 요리만 먹어서 깔끔한 거 먹으러 갔는데 여자들은 만족할 만한 깔끔한 맛과 아늑한 분위기

델문도 카페 ★★★
바다가 보이는 카페로 뷰도 좋지만 빵도 직접 구워주는 빵 맛집이기도 하다. 빵 애호가로서 진짜 맛있다 ㅎㅎ
가나 초코빵이 정말 안에 초콜릿 듬뿍 들어가서 맛있다.
요즘은 사람이 너~무 많아서 저녁에 노을 보러 갈때 아니면 비추-

복자씨연탄구이 ★★★
숙소가 함덕이라 찾아서 간 곳이었는데 야외에서 고기 구워 먹는 집으로 맛있고 야외라 분위기도 좋았던 곳

당근케익
계좌 상회, LOWA, 카페라블
계좌 상회가 재일 유명하고 분위기 좋은 곳, 그러나 세 곳이 친척집이라 나머지 두 군데에서도 똑같은 당근 케이크 팔고 있으니 오션뷰 카페를 원한다면 두 군데 가서 시켜먹어도 똑같은 당근 케이크임~

템푸스 카페 ★★
우연히 가본 카페인데 외관이 내 스타일이 아니어서 안 갔었는데 2층 뷰가 정말 너무 좋다.
창밖을 바라보는 뷰로 정말 앉아서 바다 뷰 보며 쉬기 좋은 카페

세화, 평대리


풍림다방 ☆☆
좀 멀긴 한데 여기서 파는 브레붸 먹고 싶었으나 두 번이나 실패한 곳, 다음에 꼭 가고 싶은 곳으로 찜해둔 곳으로 안 가봤지만 별표 다섯 개ㅎㅎㅎ 가본 사람들 마다 커피 맛에 극찬을 아끼지 않았던 곳이다
노 키즈존

벵디★★
문어 덮밥이 유명한 집, 비주얼 최강의 문어 덮밥 집으로 여행 온 사람이 간다면 만족할 만한 집이다. 맛이 없는 것은 아니나 특별하지 않아서 두 번은 안 갔으나 안 가본 사람과 제주여행 간다면 다시 데려가고 싶은 곳?

표선면

테라로사 ★★★
커피야 워낙 유명한 곳인데 분위기도 좋다.
아침에 갔는데 정말 하루 종일 여행이 즐거운 정도로 통유리 햇살이 예쁘고 좋았던 곳

보롬왓 ★★★
앞에 넓은 잔디밭 들판과 라벤더 밭이 있어서 경치도 좋고 보기만 해도 가슴이 확 트이는 뷰가 있는 곳,
좀 멀긴 하지만 수국이 피는 시기에 가면 옆에 수국 밭도 예뻐서 너무 좋았던 카페~ 야외가 넓어서 아이들과 가기 좋은 곳

시장
- 제주시 동문시장 제주시 5일장이 더 큰데 2,7일.
- 서귀포 올레시장도 있고..( 4일, 9일이 서귀포 5일장이라서 구경가도 좋습니다.)
*야시장은 동문 시장은 시끌벅적 한번 가볼만 하고 올레는 그냥 늦게여는 시장 정도 분위기 입니다.

짬뽕 좋아한다면?
-제주시: 천금반점.
-서귀포: 와랑 와랑,효돈 아서원.
-모슬포: 홍성방.
-함덕: 다래향

해물탕, 해물찜, 매운탕, 전골
- 제주시: 삼성혈 해물탕
- 산굼부리, 애코랜드 근처: 해물찜은 조천에 각지불
- 서귀포쪽: 생각나는집, 해물탕
- 세화: 소라횟집 매운탕

해녀의 집
- 성산: 전복죽 유명한곳 오조리 해녀의 집이고
- 섭지코지: 해녀의 집은 겡이 죽이 유명(게를 갈아서 넣은 죽인데 게 등껍질에 밥 비벼먹는 맛이랑 비슷하다. 맛이 생각보다 강해서 같이 간 친구는 게 비린내 때문에 싫다고.. 같이 시킨 성게 칼국수 맛남~!)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