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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 노출의 힘은 키워드!

상위 노출 키워드로 블로그 유입률 높이는 방법

블로그 상위 노출을 위해서는 키워드를 잘 선택하여 블로그 유입률을 높여야 합니다. 상위 노출을 위해서는 내가 올린 글의 주제가 경쟁률이 낮아야 합니다. 즉, 내가 올린 글의 주제를 다른 사람들도 많이 올리면 내 글이 상위에 노출될 확률은 줄어들게 됩니다. 그래서 키워드나 선택 시 경쟁률이 낮은 단어를 사용하는 것이 블로그 상위노출에 유리합니다.

글을 작성하기 전,
"내가 사용할 키워드를 미리 찾아 제목이나 본문에 키워드를 중심으로 글을 작성" 하면 상위노출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노출을 높일 수 있는 키워드는 어떻게 찾을 수 있을까요?


키워드 분석사이트
빅데이터 기반으로 키워드를 분석해 주는 사이트로 키워드의 경쟁률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장, 단점이 있어 두 사이트를 잘 활용하여 키워드를 찾아나가면 됩니다.
1) 블랙키위
2) 키워드마스터

블랙키위

www.blackkiwi.com

검색창에 내가 쓰고자 하는 글의 키워드를 입력하면 아래와 같은 분석 결과를 보여준다.

▶확인해야 할 사항
키워드 등급, 월간 검색량, 월간 콘텐츠 발행량

키워드 등급은 블랙키위에서 분석한 상위 노출에 얼마나 유리한지 등급을 나눈 것이다. 더 중요하게 봐야 할 것은 검색량 대비 콘텐츠 발행량이다. 검색량 대비 발행량이 적은 콘텐츠가 경쟁률이 낮기 때문에 사용 시 상위 노출될 가능성이 더 높다고 한다.

스크롤을 내리면 연관 키워드와 검색량, 발행량 정보를 볼 수 있다. 연관된 검색어 중 경쟁률이 낮은 키워드를 함께 사용하면 노출을 높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키워드마스터

www.whereispost.com

키워드 마스터는 키워드 검색하면 관련키워드를 먼저 보여주고 한 줄에 조회수, 문서수, 그리고 비율을 보여주어 필요한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다.

▶확인해야 할 사항
총 조회수, 문서수, 비율

조회수보다 문서수가 적은 키워드가 경쟁률이 낮기 때문에 상위 노출될 확률이 높다. 조회수 대비 문서수를 보여주는 것이 비율로 한눈에 비율이 적은 키워드를 찾기 편해 이용이 편리하다.

관련 검색어를 클릭하면 차례대로 정보를 보여주며 이때 비율이 너무 높은 것은 키워드 왼쪽 '-' 버튼을 이용해 삭제해 주고 비율이 낮은 키워드만 골라서 정리한 후 엑셀 파일로 다운을 받을 수도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한 주제에 대한 검색어를 여러 개 검색한 후 필요한 것만 남겨서 엑셀로 정리를 해두면 사용하기로 편리하고 저장 후 다음에 다용하기에도 유리하다는 장점이 있다.



티스토리 상위노출 팁을 알고 싶다면?

티스토리 상위노출 팁 3가지!

내가 올린 글 상위 노출시키는 팁 3가지 티스토리 글을 상위노출 시키는 방법 공유 상위 노출은 구글 AI가 판단하는 것이기 때문에 AI가 좋아하는 몇 가지 로직을 활용하면 노출이 늘어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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