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내가 올린 글 상위 노출시키는
팁 3가지

티스토리 글을 상위노출 시키는 방법 공유

 



상위 노출은 구글 AI가 판단하는 것이기 때문에 AI가 좋아하는 몇 가지 로직을 활용하면 노출이 늘어날 수 있다고 하네요! 티스토리 상위 노출 꿀팁! 공유합니다~

팁 하나, 이미지를 올릴때 alt="이미지 설명" 태그 삽입하기

구글 이미지 HTML에 alt="이미지설명" 태그를 추가하면 사진을 음성으로 변환시켜주는 역할을 하여 시작장애인이 사진의 정보를 음성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하네요.  그래서 구글에서는 이미지에  atl="이미지설명" 태그가 삽입된 글을 좋아하고 따라서 노출에 더 유리하다고 하네요!

▶이미지에 alt="이미지설명" 추가하는 방법

2. 글쓰기 오른쪽 상단 기본모드를 눌러 HTML을 선택합니다.


2. HTML을 선택하면 화면이 아래와 같이 변하게 됩니다.
파란색 박스로 표시된 이미지 태그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미지 사이즈 뒤, 즉 파란 박스가 끝나는 부분에 alt="사진설명"을넣어주시면 됩니다.


삽입 예시)

 

팁 둘, 검색 엔진을 최적화 하여 상위 노출하는 방법


1. 제목과 글에 키워드를 반복한다
제목과 본문에 같은 키워드를 반복 할 경우 노출 확률이 올라가게 됩니다.
그러나 남용 할 경우 역효과가 일어날 수 있으니 적당히 문맥을 흐리지 않는 수준에서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2. 제목의 첫 단어가 검색 키워드 이다.
제목을 시작하는 첫 단어가 검색 시 더 많은 비중을 차지하기때문에 키워드를 제목 첫 단어로 시작하는 것이 유리하다
3. 본문의 첫 단어가 검색 키워드
제목과 마찬가지로 본문의 첫 단어가 검색 시 더 많은 비중을 차지하므로 고려하여 글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팁 셋, 반드시 맞춤법 검사를 하자.

구글 AI는 한글을 영어로 번역하여 글을 인식하기 때문에 맞춤법이 틀릴 경우 제대로 인지를 하지 못할 수 있다고 합니다. 글을 완료하기 전에는 반드시 맞춤법 검사를 통해 오류 수정 및 띄어쓰기를 통일시켜 주는 것이 구글이 AI가 인지하기 유리하다고 합니다. 조금 귀찮더라고 맞춤법 검사는 필수!!


상위노출 높이는 키워드를 찾고 싶다면?

 

상위노출 높이는 키워드 찾는 방법 - 블랙키위, 키워드스마트 사용방법

블로그 노출의 힘은 키워드! 상위 노출 키워드로 블로그 유입률 높이는 방법 블로그 상위 노출을 위해서는 키워드를 잘 선택하여 블로그 유입률을 높여야 합니다. 상위 노출을 위해서는 내가 올

designyourlifestyle.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