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북한산 소귀천계곡 초보 등산코스


북한산의 높은 경사가 부담스럽거나 아이나 어르신과 함께 등산을 시작하고 싶은 분께 추천”

소요시간 2시간 30분 (20분 휴식)
총거리 4.6km 난이도 하


등산코스 (원점회기)
선운각(화장실) -소귀천통재소 -소귀천계곡- 대동문(화장실) - 소귀천계곡 - 소귀천통재소 - 선운각 한옥카페
*진달래 능선코스 아님 주의

▶자동차 이용시,
네비게이션 목적지- 북한산우이역(공영주차장)
우이역에서 등산 진입로 까지 도보 20분.

주차 TIP!
하산 후 식사를 할 예정이라면 산음식점(우이동) 앞에 주차를 하고 등산 후 이곳에서 식사를 하면 주차에 용이하다. 산음식점에서 선운각 등산 진입로까지 소요시간은 도보 10분이다.

장점 : 소귀천은 야생화와 나무가 많고 개울도 있어 여름에는 그늘져 서늘하고 가을에는 단풍으로 멋진 경치를 감상할수 있습니다. 또한 경사가 높지 않고 완만하여 자연을 느끼며 여유로운 등산을 할 수 있습니다. 절반 이상 올라갔을 때 돌계단이 나오기는 하지만 계단의 경사가 높지 않은 편이라 등산 초보자나 어린이, 어르신도 올라 갈 수 있는 완만한 코스이다.

단점: 북한산 특유의 바위 절경을 원하는 사람이라면 조금 실망 할 수도 있다. 또한 올라가는 코스와 내려오는 코스가 같은 길이라 하산길에 약간 지루함을 느낄수도 있다.

한옥카페 선운각

미스터썬샤인, 이태원클라쓰 등 드라마 촬영지로도 유명한 한옥카페&웨딩
루프탑과 야외마당이 있어 자연의 경치를 느끼며 차한잔 마시며 힐링할수 있다. 원한다면 하산 후 시원한 수제맥주도 가능!

이용시간 : 매일 11:00 ~ 22:00
대관을 하기때문에 대관 일정을 미리 확인하고 방문하는 것이 좋다.
인스타그램 : cafe_sunwoongak

한옥카페 선운각 : 네이버

방문자리뷰 18 · ★4.89 · 매일 11:00 - 22:00

m.place.naver.com


한옥카페 대체장소※
혹시 대관 일정을 확인하지 못하고 오셨나요? 그렇다면 산아래 카페에서 힐링해보세요! 계곡 옆에 자리한 카페로 분위기도 좋고 야외 테라스에서는 졸졸 물 흐르는 소리도 들으며 힐링할수 있어요!

이동시간: 선욱각에서 도보 25분, 차로 5분
주차: 카페 앞 주차장 주차가능

카페 산아래 : 네이버

방문자리뷰 730 · ★4.46 · 북한산카페 우이동카페 크로플이 있는 커피맛집

m.place.naver.com



선운각 뒷쪽으로 돌담길을 걸어가다보면 소귀천계곡 등산코스 진입로가 나온다.


등산 길은 그리 험하지 않은 돌과 흙길로 이루어져 있어서 초보자나 어린이도 쉽게 오를 수 있다. 코스 중간중간 약수터가 있으며 야생화와 새소리를 들으며 천천히 걸으며 자연을 느끼고 쉬어가며 등산할수 있는 코스이다.


대동문 주변에는 넓은 휴식장소가 마련되어 있으며 간이 화장실이 마련되어 있어 필요시 이용할 수 있다.




북한산 등산코스 추천

북한산 등산코스 추천 - 시간, 난이도별 추천코스

등산 입문자들을 위한 시간, 난이도별 북한산 등산코스 추천 "백운대" 인싸들의 최고 핫플 북한산 등산코스는 여러 가지가 있다. 그중 대표적인 코스를 난이도별, 소요시간별로 나누어 소개합니

designyourlifestyle.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