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운대 우이역 출발 코스

“가장 많이 알려진 코스로
안내가 잘되어 있어 길을 잃을 염려가 없고 코스 중간중간 화장실과 휴식장소가 잘 마련된 코스”

북한산 백운대에 다녀왔어요~ 북한산 우이역에서 출발하는 코스로 오늘은 아침 7시에 백운탐방지원센터에 도착했는데 주차 자리가 없더라고여!! 해돋이 산행 가시는 분이 많으셔서 주차가 만차더라고요~ 다행이 주차라인은 없는데 공간이 충분한 장소를 찾아 간신히 주차했는데 제가 마지막었네요!!

백운대탐방센터에 주차하고 가실 분들은 좀더 일찍 서둘러야 주차자리가 있을것 같으니 참고하세요!!

소요시간 및 난이도
소요시간 4시간 30분
휴식시간 50분, 난이도 중

등산코스 (원점 회기)
백운탐방지원센터 - 백운대피소 - 백운대 - 용암문 - 도선사(용암문통제소) - 백운탐방지원센터

자동차 이용시 주차 팁
네비게이션 목적지- 백운탐방지원센터(주차가능), 북한산우이역(공영주차장, 탐방지원센터까지 도보 40분)

하산 후 식사를 할 예정이라면 산음식점(우이동) 앞에 주차를 하고 등산 후 이곳에서 식사를 하면 주차에 용이하다. 산음식점에서 백운탐방지원센터까지 소요시간은 도보 25분이다.

백운탐방센터 주차장에 화장실 왼쪽으로 보면 친절하게 “백운대 가는 길” 이라고 입구가 잘 되어 있어요! 여기로 출발!!

등산 진입로

장점: 대중적인 코스로 길을 잃을 염려가 없고 중간중간 대피소나 안전장비들이 잘 준비되어 있다. 또한 차가 없어도 대중교토으로 갈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등산하는 중간중간 멋진 풍경을 즐길 수 있고 백운대 정상 바로 아래 마당바위에서 먹는 컵라면과 커피한잔은 미슐랭도 부럽지 않을 정도의 멋진 풍경을 즐길 수 있다!

단점: 주말에 갈 경우 사람이 너무 많아 봉암문에서 부터는 줄을서서 가야 할 경우도 있다. 정상에서 사진을 찍으려면 줄서서 찍어야 하는 인싸 최대 핫플! 또한 백운탐방지원센터에 바로 주차하기도 하늘의 별따기! 한적한 등산을 원하는 사람이라면 새벽에 출발하거나 평일에 가면 조금 여유있는 등산을 즐길 수 있다.

제가 좋아하는 사진 스팟이에요! 봉임문에서 조금만 올라가면 왼쪽으로 보이는 곳으로 매번 여기서 찍은 사진은 실패가 없어요~~ ㅎㅎ

용암문 이후로 계속 암반을 타고 올라야 하는 험한 코스가 이어집니다. 안전바가 잘 되어 있지만 경사가 높고 미끄러울수도 있어서 특히 조심해야 하는 코스에요!

바로 앞에 보이는 인수봉

드디어 정상이에요!!! 백운대 정상에서의 경치는 봐도봐도 질리지 않네요~~~

정상에서 컵라면 호로록, 믹스커피도 한잔 하고 이제 하산합니다!

하산은 만경대 용암봉 코스로 정했습니다! 같은 코스로 가는것보다 더 다양한 경치를 볼 수 있어서 즐겁고 만경대 코스가 나무숲길이 더 많아서 아직 남은 가을 끝자락 경치를 볼 수 있어 좋았어요~!

여기에서 용암문 공원 지킴터로 갑니다! 용암문 이라고 써 있는 문을 지나서 내려가시면 되요~!

등산 후 맛있는 삽겹살이 먹고 싶다면?

북한산 찐 삼겹살 맛집 - 목포 돌구이 삼겹살, 무조건 가자!!

목포 돌구이 삼겹살 “고기에서 부터 반찬 하나하나 모두 최고의 재료로 정성들여 만든 음식, 맛은 기본!! “ 북한산 등산하고 점심먹으려고 고깃집 찾다가 정말 너무너무 추천하고 싶은!!! 인생

designyourlifestyle.tistory.com

북한산 다른 등산 코스가 궁금하다면?

북한산 등산코스 추천 - 시간, 난이도별 추천코스

등산 입문자들을 위한 시간, 난이도별 북한산 등산코스 추천 "백운대" 인싸들의 최고 핫플 북한산 등산코스는 여러 가지가 있다. 그중 대표적인 코스를 난이도별, 소요시간별로 나누어 소개합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