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CCI (Commodity Channel Index)


CCI란 일정 기간 동안의 주가의 평균값에서 얼마나 떨어졌는지를 보여주는 변동성 지표
추세의 방향과 강도를 알수 있다.

MTS의 기본 설정은 14일 기준으로 설정되어 있으며 사용자가 원하는 기준일로 값을 변경하여 활용할 수 있다.

해석 방법

1) CCI 값이 0이면 현재 주가가 이동평균선과 일치한다는 뜻이다.
2) CCI 값이 +이면 상승세, -이면 하락세이다
3) CCI 값이 +100 이상이면 과매수 구간 , -100 이하이면 과매도 구간이다.
4) CCI 값이 클수록 추세의 강도가 강하고, 작을수록 추세의 강도가 약하다.

600



※DIVERGENCE 상황
다이버전이란 차트의 흐름과 보조지표의 방향이 반대로 움직이는 경우를 의미한다.
차트는 상승중이나 보조지표는 하락의 흐름을 보이는 경우로 상승에 필요한 힘이 차차 줄어들고 있다는 뜻으로 해석할 수 있다.
즉, 추세의 흐름이 바뀌고 있다고 판단할 수 있는 것이다. 물론 100% 맞다는 것은 아니지만 추세매매를 할 때 이용할 수 있는 하나의 지표로 사용할 수 있다.



CCI 설정 방법

기본 값은 14 일지만 저는 9일을 기준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외국인이 많이 사용하는 방법이라고 하네요!



기업 재무재표 공부도 해보고 싶다면?

[주식투자] 재무분석- 재무재표에서 봐야할 지표들

포괄손익계산서 매출액 - 기업이 영업활동을 통해 얻은 이익 - 최소한 매출액이 증가하고 있어야 한다. 영업이익 - 매출액 - 매출원가 - 판관비 - 증가하고 있어야 함 - 매출액은 증가하고 있으나

designyourlifestyle.tistory.com


주식도서 추천

[주식도서] 실전투자의 정석 by 남석관

실전투자의 정석 주식은 대응에 대한 시나리오가 필요하다. 상승시, 하락시 어떻게 대응 할 것인지 미리 계획하는 것이 중요. 주식시장은 세상의 축소판 1. 실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늘 관

designyourlifestyle.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